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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엘랑코동물약품, 반려견 위한 올인원 내외부 구충제 ‘크레델리오 플러스’ 국내 출시
한국엘랑코동물약품(이하 엘랑코)이 강아지 전용 올인원 내외부 구충제 ‘크레델리오 플러스(Credelio Plus) 츄어블 정’(이하 크레델리오 플러스)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크레델리오 플러스는 한 달에 한 번, 1회 투약만으로 심장사상충을 100% 예방할 뿐만 아니라 진드기와 개구충, 개회충, 개편충 등 내외부 구충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구충제다. 로틸라너와 밀베마이신 옥심을 주성분으로 안전하면서도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특히 내부 구충의 경우에는 유충, 미성숙 성충 단계에서도 효과적으로 작용해 성충이 되기 전 감염을 치료해 준다. 또한 7mm의 가장 작은 츄어블 정으로 출시되어 8주령 이상 1.4kg 이상의 작은 반려견부터 투약할 수 있다. 크레델리오 플러스는 몸무게에 따라 1.4kg부터 45kg까지 5가지 구간으로 제품 사이즈와 함량이 구분되며, 45kg을 초과할 경우에는 체중에 맞게 적절하게 혼합해서 사용하면 된다. 맛 역시 고기향이 함유되어 직접 투여하거나 사료와 함께 주어도 반려견이 거부감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이번에 국내에 선보이는 크레델리오 플러스는 유럽의약품청(EMA) 및 일본 농림수산성(MAFF)의 승인을 받아 해외에서 먼저 안전성과 효과에 대해 인정받았다. 주성분 중 진드기 구제 효과를 가진 로틸라너는 다른 진드기 구제 성분 대비 투약 후 24시간 내 가장 빠른 초기 진드기 사멸이 가능하며, 약효의 반감기가 30일로 한 달 내내 지속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심장사상충 예방과 장내 기생충 구제 효과가 있는 밀베마이신 옥심은 30년간 수의사들이 신뢰하고 처방하는 성분으로 검증된 효과와 안전성을 함께 보여준다. 이 밖에도 권장 용량의 5배를 9회 투여한 실험에서도 안전성을 입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버멕틴 계열을 사용하기 어려운 콜리를 포함한 다양한 견종에서도 안전성을 확인했다.한국엘랑코동물약품 정현진 대표는 “크레델리오 플러스는 가장 작은 츄어블 정 형태, 가장 빠른 진드기 사멸 효과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올인원 내외부 구충제로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 이번 새로운 올인원 구충제를 통해 이제 소중한 가족으로 자리매김한 반려견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엘랑코동물약품은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전했다.크레델리오 플러스는 가까운 동물병원에서 수의사의 처방 후 투약이 가능하며, 오는 4월부터 동물병원 뿐만 아니라 TV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매체에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할 예정이다.한편, 엘랑코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글로벌 동물약품 전문 기업으로 올해 70주년을 맞았으며,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넵트라, 애드보킷, 세레스토과 같은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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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 중국의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심천펫박람회, 중국의 최신 트렌드 한눈에.
지난 13일부터 중국 푸텐구에 위치한 심천 컨벤션 센터에서 심천 펫페어 박람회가 열렸다. 8개홀에 350개의 중국과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사료, 간식, 영양제, 용품, 미용, 펫가전, 동물병원등 반려동물 산업 전반의 다양한 기업들이 부스로 참여했다. 4일간 열린 행사는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펫산업 전문가들에게만 개방되었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개방되어 80,000㎡ 의 공간을 가득 채웠다. 중국 평균 소득의 10배가 넘는 중국 심천은 ‘중국의 실리콘밸리’라고 일컫을정도로 중국의 첨단기업과 글로벌기업이 소재한 지역으로 홍콩과 인접한 지리적 잇점으로 1980년대 경제특구로 지정된 후 급성장하고 있는 도시가 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문화와 산업도 함께 성장을 했다. 심천 펫페어는 심천에서 열리는 가장 오랜된 펫박람회로 매년 3월에 열리며 매해 규모를 더해가며 성장하고 있다. 흥행하고 있는 펫박람회인만큼 100위안(2만원)의 유료박람회 입장료로 행사장 입구에는 암표상들이 여럿이 호객행위를 하였으며 이를 단속하는 공안들도 종종 보였다. 국내 펫박람회와 다른점은 카메라를 통한 화상 인식을 통한 입장과 함께 중국 관람객은 한국과 달리 행사장에 애견을 많이 데리고 오지않는 분위기였다. 또한 대부분의 중국 펫박람회장에서는 강아지와 고양이새끼를 분양하는 것처럼 이번 박람회도 수백마리의 개와 고양이 새끼들이 주인을 찾고 있었고 분양 금액도 한국과 맞먹는 수준으로 분양가가 형성되어 있었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한국의 경우 사료와 간식등이 펫푸드 기업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중국은 펫푸드 못지않게 고양이 자동화장실, 털 브러쉬, 자동급수기등 펫테크 제품들이 상당히 많았고 간간히 간식을 제조하는 설비나 포장하는 설비를 직접 가져와 시연하는 모습도 보일정도로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펫산업 관계자들을 위한 볼꺼리와 살꺼리가 충족되었다. 심천 펫페어는 매년 2회 진행하는 행사로 다음 14회 행사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심천 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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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프리미엄 펫푸드 ‘인디고’ 유기반려동물협회에 사료 기부
반려동물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기업 오에스피(대표이사 강재구, 368970)가 유기 반려동물 보호 단체에 자사브랜드 ‘인디고’ 유기농 펫푸드를 기부했다고 13일 전했다. 오에스피는 이번 기부를 통해 유기견 봉사 단체인 ‘행동하는 동물사랑’과 ‘용인시 동물보호협회’에 각각 2톤의 반려견 사료를, 길고양이 및 유기묘 봉사 단체인 ‘나비야 사랑해’에 270kg의 사료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에스피는 이번 기부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도움이 필요한 여러 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에스피 관계자에 따르면 “오에스피는 반려동물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에스피는 최근 중국의 농업농촌부로부터 자사 제품인 ‘인디고 펫 오리진 프로바이오틱스 포 캣’의 허가증을 발급받으면서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중국 시장 진출을 계기로 오에스피는 점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해외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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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케이펫페어 세텍’ 3월 14일 세텍(학여울역)에서 개최
(사)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주)메쎄이상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5 케이펫페어 세텍’이 3월 14일(금)부터 3월 16일(일)까지 3일 간 세텍 전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네이버와 협력하여 행사기간 단 3일 간 ‘케이펫페어X네이버펫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케이펫페어와 네이버펫에 입점한 브랜드를 모아 특가 제품 기획전, 시그니처 제품 기획전, 펫 피크닉 기획전 개최를 통해 엄선된 제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의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고, 온라인에서도 동일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전시장 2관에서 진행되며 33개 브랜드의 100여 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반려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방문만 하면 모두가 참여 가능한 경품 뽑기 이벤트 ‘케이펫페어 아케이드’ 가 전시장 로비에서 진행된다. 하루에 한번씩 참여할 수 있으며, 쭈쭈쭈 어플을 통해서 케이펫페어 세텍 무료 사전등록하고 쿠폰 다운로드만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인형 뽑기 기계 속에 참가 브랜드의 할인 쿠폰부터 샘플 및 본품까지 5,000여 개의 다양한 경품이 비치되어 있으며 조준만 잘하면 모두가 뽑아갈 수 있는 높은 확률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밖에 참여 시 무조건 당첨되는 <꽝없는 댕복권 ‘기부 앤 테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부 앤 테이크 복권은 1장 당 10,000원에 구매 할 수 있으며, 복권 판매 수익금은 ‘한국헌혈견협회’에 전액 기부된다. 브랜드 로얄테일즈의 ‘플로렌스 클래식 스탠다드 유모차’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유모차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하여 관람객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 많은 이벤트 정보는 케이펫페어 인스타그램(@kpetfair) 혹은 ‘쭈쭈쭈’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5 케이펫페어 세텍은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며 3월 13일까지 ‘쭈쭈쭈’ 어플리케이션 또는 케이펫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사전등록하면 박람회 기간 3일 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현장 매표 시 10,000원)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8시이며, 임장마감은 17시 30분이다. 반려동물 동반시에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해야 하며, 소형견의 경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유모차 또는 이동장, 슬링백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추가 문의 사항은 02-6121-6425 또는 pet.es@esgroup.net 로 문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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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숲 테마파크, 오는 3월 22일~23일 '도그페스타 2025’ 개최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가 대표 축제인 ‘도그페스타 2025’를 개최하며 상큼하고도 의미 있게 봄을 알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도그페스타’는 반려 가족 및 비반려인이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더 나은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축제이다. 강아지숲은 지금까지 가을 시즌 축제였던 도그페스타를,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고 방문객들이 한 해의 첫 계절을 새롭고 의미 있게 시작할 수 있도록 2025년에는 봄에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도그페스타 2025’는 강아지숲이 주최/(사)동물과사람이 주관하고, 하림펫푸드 -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헬로마이펫, 바비온, 트러스티푸드, 펫생각, 허레이, 붐붐포가 협찬사로 함께 한다. 방문객들은 오는 3월 22일(토)~3월 23일(일) 양일간 강아지숲 전구역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특별 포토존이 마련되며,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반려견에게 반려견 산책줄에 연결할 수 있는 귀여운 풍선을 선착순으로 매일 150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해 ‘도그페스타’와 함께 하고 있는 설채현 수의사가 올해에도 강아지숲을 방문하여 메인 프로그램을 이끈다. 축제 첫째 날인 3월 22일(토), 참가자들은 ‘강아지 이야기,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강아지숲의 다채로운 시설 곳곳을 산책하며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맞춤 꿀팁 전수, 행동 상담 등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미니 티타임 및 1:1 포토타임을 비롯, 설채현 수의사와 참가자들이 ‘도그페스타’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겨보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3월 22일(토) 하루 진행되며, 당일 매표소에서 사전 접수를 완료한 선착순 15팀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도그페스타’ 기간, 방문객들은 반려견과 함께 특별 프로그램과 상설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어 말하기, 장난감을 찾아라!, 강아지숲을 이겨라!, 도그스포츠 시범&체험, 간식 도둑 강아지 친구들을 찾아라! 등 특별 프로그램과 미니 운동회, 볼풀존, 강아지숲 패션왕, 장애물 레이스 챔피언십, 콘홀 골인, 개인기 마스터 오디션, 컵 속의 간식 찾기 등 상설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 그 외 블루밍 아트와 반려견 캐리커처, 강아지용 터그 장난감 및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강아지숲 우체통 등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견 간식 및 용품을 판매하는 부스 및 먹거리&야외 테이블존도 운영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전망이다. 따스한 기운이 감도는 3월 개최되는 ‘도그페스타 2025’는 사랑하는 가족/친구/연인/반려견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봄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도그페스타’ 둘째 날인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로, 모든 강아지를 차별 없이 보호하고 사랑하며 유기견 입양문화를 활성화한다는 취지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강아지숲은 기념일 지정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이를 나누는 의미에서 매년 ‘국제 강아지의 날’마다 ‘방문견 무료입장’, ‘보호소 유기견 초청’ 등 특별 이벤트들을 진행해 왔다. 2025년 강아지숲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3월 22일~23일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모든 강아지들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춘천 지역 취약계층 가운데 반려견을 양육하고 있는 반려 가정들을 초청하여 반려견과 건강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아지숲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식을 통해, 건전하고 성숙한 반려문화가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도그페스타 2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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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대학교, 부천시 유기동물센터에 사료 기부 행사 진행
2025년 2월 17일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가 부천시 유기동물센터에 사료 2톤을 기부하는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부천시 유기동물센터 관계자, 부천시 수의사회,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교수와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유기동물들의 건강과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지원으로 부천대학교의 MOU기업인 ㈜두원실업(오리젠사료)과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다. 부천대학교 이종복 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기부를 통해 유기동물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 유기동물센터와 부천시 수의사회는 부천대학교의 기부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번 기부는 유기동물 보호소의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유기동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년 신설된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는 이러한 기부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학생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부천시 유기동물센터의 위탁운영을 맡은 부천시 수의사회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연대감을 높이고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아 동물보건사로서의 역량을 키우는데 함께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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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숲 테마파크, 오는 3월 22일~23일 '도그페스타 2025’ 개최
-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가 대표 축제인 ‘도그페스타 2025’를 개최하며 상큼하고도 의미 있게 봄을 알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도그페스타’는 반려 가족 및 비반려인이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더 나은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축제이다. 강아지숲은 지금까지 가을 시즌 축제였던 도그페스타를,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고 방문객들이 한 해의 첫 계절을 새롭고 의미 있게 시작할 수 있도록 2025년에는 봄에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도그페스타 2025’는 강아지숲이 주최/(사)동물과사람이 주관하고, 하림펫푸드 -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헬로마이펫, 바비온, 트러스티푸드, 펫생각, 허레이, 붐붐포가 협찬사로 함께 한다. 방문객들은 오는 3월 22일(토)~3월 23일(일) 양일간 강아지숲 전구역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특별 포토존이 마련되며,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반려견에게 반려견 산책줄에 연결할 수 있는 귀여운 풍선을 선착순으로 매일 150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해 ‘도그페스타’와 함께 하고 있는 설채현 수의사가 올해에도 강아지숲을 방문하여 메인 프로그램을 이끈다. 축제 첫째 날인 3월 22일(토), 참가자들은 ‘강아지 이야기,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강아지숲의 다채로운 시설 곳곳을 산책하며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맞춤 꿀팁 전수, 행동 상담 등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미니 티타임 및 1:1 포토타임을 비롯, 설채현 수의사와 참가자들이 ‘도그페스타’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겨보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3월 22일(토) 하루 진행되며, 당일 매표소에서 사전 접수를 완료한 선착순 15팀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도그페스타’ 기간, 방문객들은 반려견과 함께 특별 프로그램과 상설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어 말하기, 장난감을 찾아라!, 강아지숲을 이겨라!, 도그스포츠 시범&체험, 간식 도둑 강아지 친구들을 찾아라! 등 특별 프로그램과 미니 운동회, 볼풀존, 강아지숲 패션왕, 장애물 레이스 챔피언십, 콘홀 골인, 개인기 마스터 오디션, 컵 속의 간식 찾기 등 상설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 그 외 블루밍 아트와 반려견 캐리커처, 강아지용 터그 장난감 및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강아지숲 우체통 등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견 간식 및 용품을 판매하는 부스 및 먹거리&야외 테이블존도 운영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전망이다. 따스한 기운이 감도는 3월 개최되는 ‘도그페스타 2025’는 사랑하는 가족/친구/연인/반려견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봄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도그페스타’ 둘째 날인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로, 모든 강아지를 차별 없이 보호하고 사랑하며 유기견 입양문화를 활성화한다는 취지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강아지숲은 기념일 지정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이를 나누는 의미에서 매년 ‘국제 강아지의 날’마다 ‘방문견 무료입장’, ‘보호소 유기견 초청’ 등 특별 이벤트들을 진행해 왔다. 2025년 강아지숲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3월 22일~23일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모든 강아지들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춘천 지역 취약계층 가운데 반려견을 양육하고 있는 반려 가정들을 초청하여 반려견과 건강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아지숲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식을 통해, 건전하고 성숙한 반려문화가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도그페스타 2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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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숲 테마파크, 오는 3월 22일~23일 '도그페스타 2025’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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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힐펫,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 반려동물 용품 개발 및 유통 전문 업체 온힐펫은 25일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이원리조트 대표 캐릭터‘하이하우’를 활용한 반려동물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향후 2년간 ▲ 하이하우 캐릭터를 적용한 반려동물 상품 개발 ▲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캐릭터 상품 판매 ▲ 캐릭터 연계 마케팅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온힐펫은 다년간의 브랜딩 경험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특히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이원리조트와 함께 독창적인 반려동물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류태성 온힐펫 대표이사와 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 등이 참석했으며, 류태성 대표는“온힐펫이 보유한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하이원리조트와 함께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캐릭터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며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창의적인 상품과 체험형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펫룸과 전용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반려인 행사인 ‘댕댕이 트레킹’을 5년간 개최하는 등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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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힐펫,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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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회대, ‘동물아카데미 5기’ 수강생 모집
-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이종인)은 2025학년도 상반기 ‘동물아카데미 5기’ 수강생을 오는 3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성공회대 동물아카데미는 시민들을 위한 체계적인 동물보호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동물자유연대와 협약해 진행하고 있다. ‘동물아카데미 5기’는 오는 3월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10주간 진행한다. 서울 외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ZOOM으로 실시되며, 수료식이 있는 10강은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 진행한다. 동물보호운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일반수강료는 20만 원이다. 교육과정은 ▲인간-동물관계의 역사와 기후위기 ▲동물의 현실과 대안 ▲동물철학 ▲미디어속 동물컨텐츠 바로보기 ▲인간과 동물 공존의 공간, 생추어리 ▲강화도 사례를 중심으로, 지역과 동물보호 운동 내용으로 이루어지며, 동물자유연대 온센터 탐방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정경섭 동물아카데미 주임교수를 비롯해 남종영 기후변화와 동물보호소(가칭) 소장, 조윤주 VIP동물의료센터 기업부설연구소 소장, 건국대학교 몸문화연구소 임지연 교수, 이형주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대표, 고은경 한국일보 사회정책부 동물복지전문기자, 고광현 강화동물연대 활동가 등이 강사로 나선다. 동물아카데미 수료생은 “위기의 동물만 걱정하던 제 생각이 넓어졌고, 동물권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게 해준 기회였다. 또한 어려운 환경에서도 애쓰시는 많은 분이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주변에 많이 보이는 강아지, 고양이만을 사랑하다가 다양한 강의를 통해서 동물 전반에 대한 현 사회에서의 문제를 접하게 되니 지구상 모든 것들은 연결이 되어있고, 세상은 너무나도 인간 중심적이라는 문제를 다시 상기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 동물아카데미는 전체 강좌를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성공회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수강신청은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성공회대 동물아카데미는 2023년 3월부터 시작해 2년간 1기부터 4기까지 총 17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연 2회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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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회대, ‘동물아카데미 5기’ 수강생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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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발을씻자 X 짱구는 못말려 컬래버 에디션 론칭
- LG생활건강의 바디케어 브랜드 ‘온더바디’와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브랜드 ‘펫패밀리’에서 히트상품 ‘발을씻자 풋샴푸’와 ‘강아지 발씻자 풋샴푸’를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컬래버레이션한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을 출시했다.짱구는 못말려는 1999년 국내에 처음 방영된 이후 20여 년간 어린이와 중 장년층을 아울러 수많은 팬을 양산한 인기 작품이다. 주인공 짱구와 짱구 부모님, 친구들, 반려견 흰둥이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의 탄생에는 발을씻자 ‘찐팬’들의 역할이 컸다. 작품 속 짱구 아빠 ‘신형만’은 발냄새가 아주 고약한 인물로 그려지는데, 팬들이 ‘발을씻자를 선물하고 싶다’, ‘짱구 아빠 발냄새와 발을씻자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라는 식의 반응을 발을씻자 X 계정에 올리기 시작했다. 이에 발을씻자와 팻페밀리 브랜드 담당자들이 합심해 짱구 캐릭터와 스토리를 제품에 녹인 짱구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온더바디의 발을씻자 풋샴푸 2종은 짱구 엉덩이를 닮은 복숭아 향을 담은 ‘말랑향긋 피치향’과 만화 속 짱구의 민초단(민트초콜릿을 좋아하는 이들을 일컫는 말) 취향 여부로 화제를 모은 ‘시원달콤 민트초코향’으로 구성했다. 99% 항균 인체 시험을 완료한 포뮬러를 적용한 미세 거품이 발 구석구석 세균을 씻어내고, 체취 마스킹 특허 향료*가 찝찝한 체취를 잡아준다.‘보송 데오 미스트’는 집 밖에서 발냄새를 급하게 없애야 할 때 사용하면 좋다. 짱구 아빠처럼 하루 종일 신발을 신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알래스카 빙하수 성분을 함유한 쿨링 포뮬러가 뿌린 즉시 발을 개운하게 해준다. 또 수면 양말처럼 신는 ‘풋필링 마스크’는 짱구 잠옷의 귀여운 패턴을 담아서 디자인했다. ‘풋밤크림’은 쩍쩍 갈라진 발을 아기 발처럼 말랑말랑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짱구의 아기 동생 짱아의 콘셉트를 반영한 제품이다. 최근 펫패밀리에서 출시한 ‘강아지 발씻자’에도 짱구 에디션을 적용했다. 짱구네 식구의 반려견 흰둥이와 강아지 친구들을 위한 동물용 의약외품으로 ‘강아지 발씻자 짱구’ 풋샴푸와 티슈형 제품을 각각 출시했다.LG생활건강은 짱구 가족들의 사랑스럽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토대로 온 가족과 반려견의 발 건강을 돌볼 수 있는 특별 에디션을 구성했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만든 특별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발을씻자 짱구 에디션 제품들은 10일부터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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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발을씻자 X 짱구는 못말려 컬래버 에디션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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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동물의료원, 와디즈에서 닥터라라 펫 수분크림 크라우드펀딩 시작
- 라라동물의료원이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자사 브랜드 닥터라라의 펫 수분크림과 펫 수분샴푸에 대한 크라우드펀딩을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반려동물의 피부 건강을 위한 고품질 보습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실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직접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닥터라라의 펫 수분크림과 펫 수분샴푸는 5년간의 연구 개발 과정을 거쳐 출시된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에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반려동물을 위한 저자극 성분을 사용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와디즈 펀딩은 오는 26일 오픈 예정이며, 현재 제품 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체험단에 선정된 소비자는 사전 체험분을 미리 사용해 볼 기회를 갖게 되며, 이를 통해 제품의 효과와 사용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는 서포터들은 한정 혜택과 특별한 구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닥터라라는 이번 펀딩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닥터라라는 지난해 말 공영쇼핑 TV 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했으며, 현재 쿠팡, 스마트스토어, 닥터라라 공식몰에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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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동물의료원, 와디즈에서 닥터라라 펫 수분크림 크라우드펀딩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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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락없이 본 건 맞지만"...강형욱 부부, ' 무혐의 받았다.
- 사내 메신저를 무단으로 열람한 혐의로 피소된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씨와 아내 수잔 엘더 씨에게 경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1대는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아온 강 대표 부부를 ‘혐의 없음’으로 지난 5일 불송치 처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들은 강 대표 부부가 직원들의 사내 메신저 데이터 6개월 치를 무단으로 열람하고 일부 내용을 다른 직원들이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공개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같은 달 24일 강 대표 부부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대부분 의혹을 부인했다. 그 가운데 사내 메신저를 감시했고 동의서를 작성하게 했다는 부분은 인정하면서도, 수잔 엘더 씨는 “처음에 허락 없이 본 건 맞지만 가족이나 대표에 대한 조롱이나 동료 혐오 표현을 발견해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전 직원들은 “강 대표가 오히려 여성혐오적 발언을 했다”고 반박하면서 진실 공방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후 강 대표는 SNS를 통해 “성실히 조사에 임해 진실을 밝히도록 하겠다”라면서도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으로 저와 제 가족에 대해 불필요한 오해를 일으키거나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했거나 비방한 분들, 허위로 고소한 분들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실 제 마음도 많이 다쳤다. 하지만 그동안 많은 분들께 사랑을 과분하게 받아왔으니 고통을 받는 것도 마땅히 견뎌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회사 대표로서의 삶은 접고, 제 본업인 훈련사로서의 삶에 전념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보듬컴퍼니는 지난해 5월 30일 자로 모든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내용의 공지를 자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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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자유연대, 입양 활동단체 지원사업 협약식 개최
- ○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가 보호소에서 구조된 위기 동물의 생명권을 보장하고, 지역 내 입양 활동단체들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동물자유연대는 4월 25일(금), 서울 성동구 동물자유연대 교육장에서 ‘2025 보호소 동물 입양 활동단체 지원사업 협약식’을 열고, 전국에서 선정된 7개 입양단체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사업은 해마다 증가하는 유기·학대 동물 문제 속에서 민간 보호단체의 실질적 활동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보호소에서 구조된 동물 중 약 절반이 입양되지 못한 채 병사하거나 안락사되는 현실에서, 동물자유연대는 실질적인 입양률 제고를 위해 보호소 동물을 기증받아 입양을 추진하는 단체들을 대상으로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 지원 대상은 지자체 동물보호센터에서 기증된 동물을 보호·입양한 경험이 1년 이상인 단체이며, 총 7천만 원의 사업비가 단체별 1천만 원씩 배정됐다. 지원 내용은 동물의 건강검진, 치료, 중성화 수술, 입양 준비를 위한 물품 구입뿐 아니라, 활동에 필요한 일부 운영비까지 포함된다. 사업에 참여하는 단체는 사업 기간 중 모니터링과 결과 보고, 정산 절차를 반드시 이행해야 하며, 입양 동물의 사후관리 계획 또한 필수 항목으로 포함된다. ○ 이번에 선정된 7개 단체는 △나비야 사랑해 △냥이생각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 △동물보호연대 △서로 같이 동물동행본부 △쏘바이(SOBY) △유사천 입양하우스(가나다 순)이다. 이들은 지난 4월 초까지 접수된 지원 신청서를 기반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공정하게 선정되었으며, 각 단체는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 동물자유연대 조희경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동물자유연대는 그동안 보호소에서 입양 기회를 얻지 못한 채 생을 마감하는 동물들을 보며, 민간의 입양 활동이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해지기를 바라왔다”며 “이번 사업은 단순한 재정 지원을 넘어, 동물을 살리는 새로운 연대를 구축하는 것으로써, 올해 시작의 경험을 토대로 내년부터는 더 확장해서 안락사 위기의 지자체 보호소 동물 살리기 연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 이날 협약식은 동물자유연대와 민간 단체들이 상호 신뢰와 책임을 바탕으로 생명 보호를 위한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참여한 단체들은 협약에 따라 입양 과정의 모든 절차에 투명성을 확보하고, 후속 활동과 결과를 공개하는 등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 이번 지원사업은 단체별 활동의 기반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서 독립적으로 활동해 온 단체 간의 연대를 촉진함으로써 전국적인 동물권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자체 보호소 중심의 구조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하고,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입양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에도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 동물자유연대는 올해 11월까지 사업을 운영하고, 사업 종료 이후 결과보고와 함께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에도 민간 동물보호 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지속 확대해 나가는 토대가 마련되길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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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자유연대, 입양 활동단체 지원사업 협약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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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애견연맹 전국 훈련사 자격검정 및 종합 훈련경기대회 개최
-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KKF](이하 ‘애견연맹’이라 한다)이 주최하는 '제97회 KKF 전국 훈련사 자격검정 및 종합 훈련경기대회'가 오는 4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안성 풍산개 테마공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2025 IGP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선발전이 동시 진행되면서 국내외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있는 가운데 국내 애견 훈련계의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발전 심사위원으로는 세계적으로 명망이 높은 슬로바키아의 마투스 밸런(Matus Balun)심사위원을 특별 초청하였다. 마투스 밸런 심사위원은 여러 차례 국제적인 IGP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의 BH 및 BH 노비스, IGP 종목 심사를 맡아 엄격하고 공정한 평가를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IGP 종목 경기는 2025년 FCI IGP 월드 챔피언십(스페인), WUSV IGP 월드 챔피언십(슬로베니아), 2026년 FMBB IGP 월드 챔피언십(헝가리 예정)의 한국 대표팀을 선발하기 위한 선발전으로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이번 대회는 총 160경기가 치러지며, 첫날인 26일(토)에는 훈련사 자격검정과 CD 종목 경기가 열린다. CD 종목은 학생부, 아마추어부, 일반부(CD1~CD4)로 구분되어 개최되며, 둘째 날인 27일(일)에는 국제적 수준의 BH 및 IGP 종목이 집중적으로 펼쳐진다.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이호삼(CD1 학생부), 육근창(CD1 일반부 및 아마추어부), 최승열(CD2~CD4), 이주상(자격검정)심사위원이 각각 배정되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애견연맹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애견 훈련의 전문성을 높이고, 우수한 훈련사와 훈련견 발굴 및 육성에 집중함으로써 국내 애견 문화의 국제 경쟁력과 위상을 더욱 높일 방침이다. 더불어 애견연맹은 하반기에도 '제98회 KKF 전국 훈련경기대회 및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실기 모의평가'(6월 13일), '제99회 KKF 전국 훈련사 자격검정 및 훈련경기대회 및 제3회 IGP 전국 훈련사 자격검정'(11월 2일) 등 주요 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특히 역사적인 제100회 KKF 전국 CD(반려견) 훈련경기대회도 준비하고 있어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애견연맹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국내 애견 훈련 문화를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대회에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애견연맹 홈페이지(http://www.thekk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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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애견연맹 전국 훈련사 자격검정 및 종합 훈련경기대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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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 더리얼 로우 DOG 라인 신제품 2종 출시
- 하림펫푸드(대표 허준)가 100% 휴먼그레이드 원료와 생고기를 기반으로 제조된 프리미엄 동결건조 사료 ‘더리얼 로우’의 강아지 라인에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더리얼 로우는 100% 휴먼 그레이드 식재료만을 사용한다. 사람이 육류의 뼈를 먹지 않듯 뼈를 바른 생고기만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반려동물에게 고품질, 고육류함유량의 사료를 급여하고 싶은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이다. 85% 이상의 뼈 없는 생고기는 하림그룹에서 직접 공급받는 신선한 닭과 오리, 엄선한 돼지고기와 연어로, 식품의 원료 그대로 고품질의 단백질의 공급원이고 여기에 당근, 브로콜리 등 생과채류와 블루베리, 케일 등의 슈퍼푸드가 12% 이상 들어있어 ‘더리얼 로우’ 만으로 반려동물에게 완전한 주식으로 급여가 가능하다. 특히, ‘더리얼 로우’는 100% 휴먼그레이드 식재료를 동결건조해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고 소화흡수율이 높으며 재료 본연의 풍미가 살아있어 기호성 또한 매우 높다는 것이 하림 펫푸드측의 설명이다. 동결건조 사료는 재료를 분쇄하여 반죽을 만들고 열처리를 하는 건사료와 달리 열을 가하지 않고 급속 냉동 후 진공상태에서 수분을 증발시켜 만들어 재료 본연의 맛을 유지함과 동시에 영양소가 거의 파괴되지 않아 최근 펫팸족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더리얼로우 라인에서 소고기와 연어를 추가 출시했다. ‘더리얼 로우 소고기’는 뼈를 제거한 신선한 소고기 87%를 주재료로,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한 원료 구성으로 강아지의 활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하림펫푸드만의 레시피를 통해 육즙 가득한 생소고기의 풍미와 감칠맛을 그대로 살려, 기호성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더리얼 로우 연어’는 91% 뼈를 제거한 신선한 생연어와 소간을 주재료로, 저알러지 단백질로 구성되어 예민한 강아지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연어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3, 아스타잔틴, DHA는 윤기 있는 모질 형성과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신제품 더리얼 로우 강아지 주식 2종은 오는 25일부터 하림펫푸드 자사몰을 통해 선런칭되며, 자사몰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정 특별 프로모션도 제공될 예정이다. 대표 이벤트로는 ‘신제품 이름 맞추기 퀴즈’ 참여 시 로우 전 라인업 5종을 0원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신제품 최대 15% 할인과 함께 로우 전 라인업 맛보기 5종 증정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하림펫푸드 이은아 본부장은 “더 신선하고, 더 맛있는 먹거리를 내 아이에게 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만들었고 다양한 고기의 종류를 맛 보이고 싶어 확장 런칭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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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 더리얼 로우 DOG 라인 신제품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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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 산불 지역 찾아 반려동물 사료 기부 및 지원 활동
- 하림펫푸드가 산불 피해 지역에서 반려동물과 가족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하림펫푸드 직원들은 SBS TV 동물농장,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경북 청송 대피소를 찾아 사료를 기부했다. 산불로 인해 이재민 대피소 내 반려동물의 입장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떨어져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하림펫푸드는 이산 가족이 된 사람과 반려동물이 다시 함께할 수 있도록 단순한 물질적 도움을 넘어 정서적 안정과 희망을 제공하고자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하림펫푸드는 산불로 인해 신체적·정신적으로 고통받은 반려동물들에게 자사의 ‘더리얼’, ‘밥이보약’,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3개 브랜드 사료 총 1,418kg을 기부했다. 직원들은 마을 곳곳을 돌며 사료가 필요한 가정에 직접 전달했으며, 대피소에서 지내고 있는 이재민들은 집에 남아 있는 반려견·반려묘와 마을 곳곳에 떠돌고 있는 부상당한 반려동물을 위해 줄지어 사료를 받았다. 이번 활동의 생생한 이야기는 오는 4월 27일 SBS TV 동물농장 본방송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방송에서는 산불 피해 지역에서 펼쳐진 따뜻한 나눔의 순간들과 반려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하림펫푸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하림펫푸드가 지속적으로 이어온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일환이며, 반려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연장선”이라며 “앞으로도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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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 산불 지역 찾아 반려동물 사료 기부 및 지원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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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벳, 동물병원 마케팅 전자책 2종 무료 공개…
- 동물병원 클라우드 진료차트 ‘플러스벳’을 개발한 벳칭이 동물병원을 위한 마케팅 가이드를 전자책 형태로 발행, 무료 배포한다. 이번에 발행된 전자책은 △동물병원 매출 올리는 30분 실전 마케팅 노트 △챗GPT로 시작하는 동물병원 마케팅 등 총 2종으로, 동물병원 홍보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 동물병원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배포된 전자책 중 ‘동물병원 매출 올리는 30분 실전 마케팅 노트’는 바쁜 진료 일정 속에서도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누구나 SNS·검색·리뷰 관리를 실행할 수 있는 실무 가이드를 담아,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수의사나 병원 직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했다. ‘챗GPT로 시작하는 동물병원 마케팅’은 생성형 AI인 챗GPT를 활용해 마케팅 콘텐츠 기획, 문구 작성, 이미지 아이디어를 쉽게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동물병원 홍보를 위해 SNS 채널 운영을 고민하면서도 실행에 어려움을 겪는 병원을 위해 챗GPT 실제 활용 사례(동물병원 마케팅 프롬프트 예시 등)를 상세하게 담았다. 플러스벳 개발사 벳칭의 김평섭 대표는 “동물병원 현장에서 마케팅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동물병원 의료진의 진심, 병원의 철학을 마케팅 콘텐츠로 쉽게 풀어내 보호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자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플러스벳 차트를 중심으로 동물병원 운영과 마케팅 업무를 효율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 지원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벳칭은 플러스벳을 통해 동물병원의 예약, 접수, 진료, 관리 등 의료 업무 전반을 디지털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전국 1000여 명의 사용자와 함께 병원 운영의 효율을 높이는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동물병원 전용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통해 보호자와 의료진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지원한다. 또한 △원내 메신저 △AI 기반 24시간 콜센터 △QR 무인 접수 △실시간 진료 의뢰 △데이터 기반 맞춤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병원 운영의 자동화를 실현하고 있다. 동물병원 매출 올리는 30분 실전 마케팅 노트: https://vetching.cc/blog/vet-clinic-30m-marketing-plusvet-ebook 챗GPT로 시작하는 동물병원 마케팅: https://vetching.cc/blog/vet-clinic-marketing-with-chatgpt-plusvet-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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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벳, 동물병원 마케팅 전자책 2종 무료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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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산소 공급 솔루션 가정용 ‘휠리O2 St’ 출시…
- 케어로봇 전문기업 라이노스(대표 이상락)가 국내 최초로 질소배관 설계를 적용한 3세대 가정용 산소발생기 ‘휠리O2 St’를 공식 출시하며 실내 공기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세계보건기구(WHO) 및 환경연구소의 최근 보고에 따르면, 실내 공기 오염은 호흡기 질환 위험을 30% 증가시키고 집중력과 수면의 질을 저하시킨다고 분석됐다. 이에 라이노스는 실내 공기 질 개선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설계했다. ‘휠리O2 St’는 국내 최초로 질소배출 모듈을 적용, 실내 공기 순환과 산소 공급을 최적화했다. 또한 50dB 이하의 초저소음 기술을 적용해 조용한 환경에서도 쾌적한 공기 질을 유지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반려동물, 수험생, 노약자 등 다양한 사용자에게 실내 최적의 산소를 제공하는 데 기여한다. 특히 반려견의 기관지 건강을 보호하고, 수험생의 집중력을 높이는 최적의 산소 조성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더욱 실용성이 뛰어나다. 세종 환경연구소 김민재 교수는 “휠리O2 St는 질소배관 설계를 활용해 실내 공기 순환을 최적화해 기존 공기 정화 제품보다 더 효과적인 산소 공급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실내 공기 질 개선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실내 공기 정화 제품 시장이 연평균 12% 성장 중이며, 일본에서도 초저소음 실내 공기 관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라이노스는 국내 최초로 질소배관 설계를 적용,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휠리O2 St’는 고농도 산소 공급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5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외장형 산소 토출기는 실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라이노스는 보다 많은 소비자가 건강한 실내 공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가정의 달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3일부터 5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사전 구매 고객에게 8만원 상당의 외장형 산소 토출기를 무료 증정하며,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휠리O2 St’를 사용한 소비자들은 실내 공기 개선 효과를 체감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 반려동물 보호자는 천식을 앓던 반려견이 ‘휠리O2 St’ 사용 후 호흡이 한층 편안해졌고, 가족 모두 더욱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또 다른 사용자인 수험생들은 조용한 작동음 덕분에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받았다며 집중력 향상 효과를 체감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라이노스 마케팅팀 현승민 팀장은 “휠리O2 St는 실내 공기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며, 사용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개발된 제품”이라며 “더 많은 산소 공급이 필요한 고령자와 환자가 있는 가정 및 요양원을 위한 ‘휠리O2 Plus’와 ‘휠리O2 Ultra’ 모델도 함께 추천한다”고 밝혔다. ‘휠리O2 Ultra’는 넓은 공간에서도 강력한 산소 공급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스터디카페, 사무실, 요양원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라이노스는 앞으로도 실내 공기질 관리 대중화를 선도하며, 누구나 최적의 공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설계를 이어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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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산소 공급 솔루션 가정용 ‘휠리O2 St’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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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 듀먼, 반려견 눈·관절 건강을 위한 ‘헬시 소프트 트릿’ 2종 출시
- 반려견을 위한 프리미엄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이 기능성 원료를 더한 영양 간식 ‘헬시 소프트 트릿’ 2종을 오는 2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반려견의 기대 수명이 길어지고 노령견의 개체수도 늘어나면서 안과질환, 관절질환 등 노년기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견이 건강하게 나이 들 수 있도록 돕는 일상 속 건강관리 식품에 대한 반려인들의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헬시 소프트 트릿’은 부드럽고 말랑한 식감의 트릿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프리미엄 영양 간식이다. 기호성 높은 국내산 닭고기와 노르웨이산 연어 생육으로 만든 부드러운 트릿 속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당근과 마리골드, 관절 건강에 효과적인 상어연골과 초록입홍합 등 기능성 원료 필링이 들어 있다. 간편하게 급여할 수 있는 이중 롤 타입 구조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풍부한 영양 보충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눈 건강 케어용 ‘헬시 소프트 트릿 눈가반짝’, ▲관절 건강 케어용 ‘헬시 소프트 트릿 튼튼관절’ 2종으로 출시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와 부드러운 식감으로 치아가 약한 반려견이나 노령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HACCP 인증을 받은 국내 제조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돼 반려인들의 신뢰도 더했다. 듀먼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4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최대 55% 할인 혜택을 통해 ‘헬시 소프트 트릿’ 2팩을 4,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런칭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듀먼 관계자는 “반려견들도 사람과 같은 수준으로 일상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기호성과 영양을 모두 담은 헬시 소프트 트릿을 기획했다”며 “이번 신제품이 반려견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일상을 선물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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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 듀먼, 반려견 눈·관절 건강을 위한 ‘헬시 소프트 트릿’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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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축제 ‘2025 케이펫페어 부산’ 4월 25일 벡스코에서 개최
- (사)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주)메쎄이상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5 케이펫페어 부산’이 4월 25일(금)부터 4월 27일(일)까지 3일 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 최대 규모로 234개사 413부스가 참여하며, 반려인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매일 500명에게 제공하는 <쭈쭈쭈 강아지 샘플링>과 100명에게 제공하는 <쭈쭈쭈 고양이 샘플링>이 선착순 이벤트로 진행된다. 또한, 방문객 모두가 참여 가능한 ‘쭈쭈쭈 오락실’ 경품 뽑기 이벤트가 전시장 내부에서 메인 이벤트로 진행된다. 케이펫페어 공식 어플리케이션 ‘쭈쭈쭈’에서 케이펫페어 부산 무료 사전등록하고 쿠폰 다운로드만 하면 참여 가능하다. 뽑기 기계 속에 사료, 영양제, 간식, 유모차, 각종 용품과 참가기업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확률로 뽑아 갈 수 있도록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밖에 복권 구매 시 무조건 당첨되는 <꽝없는 댕복권> 이벤트도 진행된다. 브랜드 낫쏘빅의 ‘아로아 유모차’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유모차 럭키드로우>도 진행하여 관람객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 많은 이벤트 정보는 케이펫페어 인스타그램(@kpetfair) 혹은 ‘쭈쭈쭈’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매일 전시장 내 체험클래스 장에서는 오전 오후로 나눠 반려견과 함께 다양한 세미나와 체험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외출이 잦아지는 날씨에 걸맞게 반려견의 피모 관리를 위한 아로마 테라피&마사지, 해충방지 스프레이/입욕제/미스트/수딩젤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와 반려견의 입맛을 사로잡는 보틀 케이크와 머핀 만들기 클래스가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반려동물과 교감하고 소통 방법을 알아갈 수 있는 세미나도 진행된다. 2025 케이펫페어 부산은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며 4월 24일까지 ‘쭈쭈쭈’ 어플리케이션 또는 케이펫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사전등록하면 박람회 기간 3일 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현장 매표 시 10,000원)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8시이며, 임장마감은 17시 30분이다. 반려동물 동반시에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해야 하며, 소형견의 경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유모차 또는 이동장, 슬링백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추가 문의 사항은 02-6121-6425 또는 pet.es@esgroup.net 로 문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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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축제 ‘2025 케이펫페어 부산’ 4월 25일 벡스코에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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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VIP 수강생 모집기간 연장... 반려동물 유치원&미용샵 창업전문가, 펫매니저 전문가과정까지
- 펫VIP는(㈜브이아이펫 대표 이지은) 지난 학기부터 진행되었던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펫매니저 전문가과정 2기>와 이번에 신설된 <반려동물 유치원&미용샵 창업전문가 1기>의 문의 폭주로 수강생 모집 기간을 연장했다. 두 과정은 오는 5월 6일(화)까지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추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펫매니저 전문가과정>은 반려인이나 예비 반려인, 애견 서비스 관련 실무자에게 반려동물의 생애주기 올바른 케어 방법 교육과 더불어, 심화 실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목욕과 위생미용 등을 실습 과정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교육 내용을 포함되어 있으며, 반려동물을 키워봤던 보호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료 후 펫매니저로 일자리 연계가 바로 연결된다. 펫매니저는 프리랜서로 시간, 요일을 정할 수 있어서, 미래직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부업을 생각하는 주부들도 평균 월 150만원 이상의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반려동물 유치원&미용샵 창업전문가>는 교수매체 활용 원리를 적용, 펫 유치원&미용삽 창업에 필요한 소양 및 이론, 실습 과정을 포함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및 실질적인 운영을 위해 Chat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교육 내용으로 최고의 교육 내용을 아우른다. 무계획 창업이 아닌 상권 분석부터 고객 분석, 수익구조 분석, 최신 트랜드에 맞는 멀티샵 창업을 위한 완전정복 프로그램이다. 반려동물 창업과정 저자 직강은 물론 반려동물 각계 전문가들로 강사진이 구성하여 실제 성공하는 창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업자과정은 반려동물 유치원&미용샵 창업을 목표로 하는 예비 창업자, 업종 전환으로 반려동물 관련 오프라인 샵을 준비하는 창업자,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취득자에게 특히 더 적합한 교육 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건국대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 및 (사)한국반려동물문화산업협회 펫매니저 전문가 수료증 수여 등이 가능하며, 창업 후 가맹 우선 협력 기회 및 창업 맞춤 컨설팅 등도 제공된다. 수업 내용에 관한 상세 내용 및 수강신청은 펫VIP공식 홈페이지(https://www.petvip.co.kr/) 팝업창 혹은 건국대 미래지식 교육원 홈페이지>전문교육>퍼스널브랜딩 카테고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펫매니저 전문가과정 2기> https://url.kr/wdtzzw ■<반려동물 유치원&미용샵 창업전문가 1기> https://url.kr/3yeeg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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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츄럴코어, 동물자유연대와 업무협약 체결… 동물복지 증진 ‘앞장’
- 대한민국 대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위기동물 복지 증진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이라는 장기적 비전을 실현하고자 비영리단체와의 협력 확대에 나섰다. 2009년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유기동물 보호소 등 다양한 동물 보호 기관, 단체와 협력하며 유기동물 보호 및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네츄럴코어는 지난 17일(목)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와 함께 위기동물 보호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 상황에 처한 동물들의 생명 보호와 인식 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동물자유연대는 2000년 설립된 동물보호단체로, 위기동물 구조와 보호, 입양 연계 활동을 비롯한 교육 캠페인 진행 등 동물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은 남양주에 위치한 강아지 보호소 ‘온독(On Dog)’에서 진행됐으며, 이진영 네츄럴코어 대표이사,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이사를 포함한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향후 네츄럴코어는 강아지 사료 등 펫푸드와 입양키트를 정기적으로 동물자유연대에 지원할 예정이다. 입양키트는 향후 입양 시 반려가족에게 전달되고, 위기동물의 나이·성별·건강 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형 사료와 간식 등으로 구성돼 있어 위기동물의 건강 케어를 돕는다. 또한 입양 초기 반려가족들에게 좋아하는 음식과 필요한 용품 선택 등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동물자유연대 조희경 대표는 "위기 상황에서 구조된 동물들이 새 삶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돌봄이 필요하다"며 "네츄럴코어처럼 동물복지에 관심 갖고 동참해 주시는 기업이 있어 참 든든하다"고 전했다. 네츄럴코어 이진영 대표는 “동물복지 증진은 단기적인 기부를 넘어 사회 전반의 인식 변화를 위한 구조적 지원과 병행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동물 보호 및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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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츄럴코어, 동물자유연대와 업무협약 체결… 동물복지 증진 ‘앞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