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펫푸드 신제품 쏟아진 '2018 케이펫페어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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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푸드 신제품 쏟아진 '2018 케이펫페어 서울'

기사입력 2018.04.09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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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박람회인 ‘2018 케이펫페어 서울’이 6일부터 8일까지 강남구 세텍에서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이상네트웍스가 주관하며 퓨리나 프로플랜과 내추럴발란스코리아가 메인스폰서로 참여한 이번 케이펫페어는 반려동물 관련 업체 133개사가 총 488개 부스를 마련하며 최근 국내 펫산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2018년 들어 처음 열리는 케이펫페어라는 점에서 박람회에 참여한 다수의 업체들이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특히, 이번 케이펫페어에서는 간식을 비롯한 펫푸드 신제품이 쏟아져나와 관심이 집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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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박람회의 메인스폰서로 참여한 내추럴발란스코리아는 1~12개월 미만 반려견, 반려묘용 건사료 신제품 울트라 프리미엄 W.B.H 퍼피와 L.I.D 감자&오리고기 퍼피를 통해 펫푸드 라인업을 확대했으며, 알러지를 최소화한 고양이 주식캔 및 신상 파우치 간식 ‘미니 리워드’ 2종을 선보였다.
 
고양이 전문 펫푸드 업체인 드림펫푸드는 캐나다산 사료 브랜드 ‘보레알(BOREAL)’을 케이펫페어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캐나다 현지의 수의사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한 만큼 반려동물의 영양과 건강 증진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한 제품이라는게 드림펫푸드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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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 F&B 또한 자사의 최대 인기상품인 참치를 이용, 국내 최초 참치알을 담은 펫푸드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와 함께 건사료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이리온 웰츠는 동결건조 간식 ‘웰츠 바삭’ 2종을 선보였다.
 
반려견 아웃도어 브랜드 ‘후르타’로 유명한 패디펫은 이번 케이펫페어를 통해 새로운 펫푸드 신제품 2종 ‘맥아담스’와 동결건조사료 ‘워프(woof)’를 선보였다. 특히, ‘워프’는 펫푸드 관계자가 뉴질랜드에서 직접 케이펫 현장을 방문, 소비자를 만나 호응을 얻었다. 동결건조사료는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제작형태로 최근 국내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업계의 펫푸드 신제품 출시는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면서 단순한 사료 구매보다 반려동물의 식생활과 취향을 고려하는 보호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이번 케이펫페어에서는 건사료부터 습식, 동결건조사료까지 다양한 펫푸드를 선보이려는 업계의 관심이 박람회에 고스란히 묻어났다는게 관람객들의 평이다. 
 
한편, 2018년 첫 시작을 알린 케이펫페어는 이번달 27일 진행되는 케이펫 부산에 이어 6월 케이캣페어 서울, 9월 케이펫페어 송도, 11월 케이펫페어 일산으로 올해 박람회 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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