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11번가, 반려동물용품 거래액 2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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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반려동물용품 거래액 2배 급증

기사입력 2018.12.29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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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jpg
 (사진=11번가 제공)

 
지난 2811번가는 올 3월부터 매달 1~311번가 펫 데이(Pet Day)를 실시하면서 관련 카테고리 거래액이 2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11번가 발표에 따르면 지난 3~12월 기준 펫 푸드 카테고리는 지난해보다 2배이상 성장해 145%의 거래액 증가율을 보인 것은 물론 매달 펫디이 페이지를 꾸준히 방문한 이용자 수도 5만명에 이르러 고정적인 반려동물 데이마케팅이 반려견주는 물론 집사들에게 마음을 확실하게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구스다운패딩 한복 온열방석 대리석 쿨매트 유모차 침대 등 이색상품 또한 인기를 끌었으며 잡화 카테고리 거래액 비중은 지난 311%에서 517% 12월에는 27%까지 상승하며 거래액 비중이 30%까지 육박했다.
 
이어 11번가는 반려묘 비붕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고양이 간식 무료 나눔 이벤트 등 집사를 위한 행사를 실시하면서 반려동물 카테고리 내 고양이용품 거래액 비중 역시 지난 201123%에서 올해엔 40%까지 올랐다.
 
이에따라 11번가는 다음달 1~3펫데이한국마즈 펫맨 뚝딱 시리우스윌 딩동펫 토모 애경 휘슬 아이엠 등 8개 브랜드 특가 상품을 비롯해 700여 개의 상품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7월에 이어 다음달 중순에는 하림펫푸드와 전문 셰프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수제간식 쿠킹클래스 2차를 진행 할 예정이다.
 
11번가 생활플러스 담당자는 반려동물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11번가 반려동물 카테고리 움직임도 활발하다올해에도 국내외 우수한 펫 브랜드(제조사)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상품 판매의 장을 마련할 뿐 아니라 고객 참여형 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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