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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 한국인의 ‘식용견 인식 조사’ 결과 발표

HSI와 닐슨이 함께 진행한 여론 조사 결과, 우리 국민 약 84% 는 개고기 꺼려
기사입력 2020.10.22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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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기변환](사진자료) HSI, 17번째 식용견 농장 폐쇄와 식용견 인식 조사 결과 발표_4.jpg

동물보호단체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이하 HSI)이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와 함께 진행한 국내 식용견 소비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83.8%는 개고기를 소비한 적이 없거나 향후에도 개고기를 소비할 의사가 없다고 답했다. 또한 한국인 58.6%는 개고기 금지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2017년 내부 조사 결과 대비 23.9% 증가한 수치다. 더불어 한국인 57%는 개고기 소비가 한국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만드는데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국내에서 개고기 금지에 대한 지지와 인식이 향상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HSI와 닐슨의 조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개고기를 소비하지 않으며 개를 식용이 아닌 반려 동물로 인식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 가구 중 약 30.9%, 즉 약 590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지난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반려동물은 한국 사회에 주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개들과 교감하고 우정을 나누는 일이 증가하면서 동물 보호에 관한 관심은 증가되고 개고기 소비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인식이 커졌다.

HSI의 김나라 캠페인 매니저는 “모든 농장이 그렇지만 이번 17번째 농장은 더 열악하고 참담했는데, 농장을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던 냄새와 치료 받지 못한 개들의 모습들이 압도적으로 처절하게 다가왔다"며 "이제는 이들 모두가 힘들었던 이곳을 떠나 적합한 치료와 보호를 받을 수 있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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