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2020 수원펫쇼, 라이브커머스 반려동물 파트 전시회 첫 주자로 스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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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수원펫쇼, 라이브커머스 반려동물 파트 전시회 첫 주자로 스타트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네이버 쇼핑라이브 협력 사업으로 진행
기사입력 2020.11.18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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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협력하여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한 국내 반려동물 전시회 최초의 라이브커머스 전시회를 진행한다. 반려동물 파트 첫 주자로는 박람회 전문기업인 미래전람에서 주최하는 2020 수원펫쇼가 선정되었다.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0 수원펫쇼 현장에서는 라이브커머스 전시회에 참여하는 기업 제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소개함으로써 전시 주최기업과 참여기업 홍보, 제품 홍보,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 라이브는 30분씩 진행되며 하루에 2개 기업이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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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상시에 라이브커머스 전시회는 오프라인 전시회의 보완재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코로나19 감염병 영향으로 오프라인 전시회 개최가 불가능할 때도 전시회 개최가 가능함으로써 전시주최자들과 참가 기업들에게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생명줄 역할을 할 것이다.

라이브커머스 전시회의 반려동물 파트 첫 주자로 선정된 ‘2020 수원펫쇼’는 미베 베이비엑스포, 카페&베이커리페어, 호텔쇼, 서울사케페스티벌, 서울펫쇼, 서울캣쇼를 다년간 주최해온 박람회 전문기업이다.

2020 수원펫쇼 주최사 미래전람 관계자는“진흥회와 네이버 쇼핑라이브와의 제휴를 통하여 라이브커머스 전시회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언급하고 “수많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참가사의 브랜드 홍보와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관계자는“최근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상황에 따라 전시산업계도 전시회 개최 형태를 상황에 따라 온, 오프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춰 어떠한 상황하에서도 전시회는 개최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해 언급했다.

더불어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와의 제휴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전시회의 표준절차를 정립하고 향후 예정된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 산업대전 등 다양한 B2C 전시회에 라이브커머스 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애견신문 편집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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