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반려동물 박람회 ‘2022 케이펫페어 서울’이 7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렸다.
박람회에는 △네츄럴코어 △유한양행 △케어사이드 △아보덤 △피쉬포독 △요라 △시그니처바이 등 약 150개 사가 참가해 220 부스 규모로 구성됐다. 현장에서는 사료/간식 등 펫 푸드, 외출/놀이/목욕/미용/배변/훈련/이동 등에 필요한 펫 용품, 영양제/의약품 등 펫 헬스케어, O2O/IoT 등 펫 테크, 반려동물 호텔/카페/스튜디오/전용 어플리케이션 등 펫 서비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날 수 있었다.
펫 휴머니제이션의 영향으로 프리미엄 사료와 간식을 찾는 보호자가 늘어난 만큼, 역시 이번 케이펫페어에서도 다양한 프리미엄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만나볼 수 있었다. 참관객들은 꼼꼼히 제품을 비교하며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선택을 했다.
특히 이번 케이펫페어에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들이 많았다. 한일전자는 반려동물 털을 청소하느라 고생하는 보호자들을 위한 청소 제품을 선보였다. 그 외 일회용 산책신발, 빛나는 야간 산책 줄, 반려견 용 라면, 슬개골 탈구 슈트, 짜먹는 간식 급여기 등이 전시돼 참관객의 눈길을 모았다.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의 사진이나 그림을 활용한 앨범, 스티커, 폰케이스, 용품 등도 큰 인기였다. 귀여운 제품들에 참관객은 환호를 아끼지 않았다.
케이펫페어 측은 업체 부스 외에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며 참관객의 눈길을 모았다. 전시장 한 쪽에 위치한 ‘세미나&체험클래스’ 존에서는 ‘댕댕이 실크볼 목걸이 만들기’가 진행됐으며 포토존에서는 무료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그 외 유기동물 입양장려 사진전, 카페테리아 등이 운영됐다.
한편 다음 케이펫페어는 8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