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8(월)
 

KakaoTalk_20220729_172107616.jpg

 

반려동물 문화 콘텐츠 기업 ‘애견신문사’가 신간 반려견·반려묘의 행복한 삶을 돕는 ‘반려동물 건강 영양 시크릿’을 출간했다.

 

반려동물 건강 영양 시크릿은 닥터볼츠젤코리아 대표 CEO인 고정록 대표가 반려동물이 섭취한 영양소의 적절한 ‘에너지 대사’에 관해 집필한 책이다.

 

애니바이옴, 애니바이옴헬스케어 대표이사 CEO 이자 디펙토 아시아수의내과전문의(DAiCVIM) 겸임교수,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오원석 수의학박사가 꼼꼼히 감수해 독자에게 더욱 믿음을 준다.

 

사람과 반려견, 반려묘를 비롯해 모든 동물은 섭취한 영양소를 흡인된 산소를 이용해, 유기물의 산화와 분해를 거쳐 에너지를 생산한다. 이 같은 전체적인 대사 과정은 생략될 수 없으며 미흡해서도 안 된다. 이런 대사의 과정이 미흡하면 마치 전기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는 공장에 빈번히 정전이 발생하는 것처럼 동물의 신체에도 문제가 생긴다.

 

특히 반려견과 반려묘의 경우, 사람과 비교해 수명이 매우 짧아 식이와 대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단기간이나 노령기에 여러 질환을 앓게 될 수 있어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대부분 질환의 원인은 식이와 대사장애인 경우가 많다.

 

이 같은 대사장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반려동물이 식이로 섭취하는 영양소에 만족해서는 안 되고 세포와 조직, 기관 등 신체의 전반적인 대사기능을 높일 수 있는 영야 식이보조제를 급여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접근법이 필요하다.

 

반려동물 건강 영양 시크릿은 고정록 대표가 반려동물 식이부터 대사의 전반적인 지식, 급여 방법 등 관련 정보를 자세히 담아냈다. 이에 이 책은 보호자들이 반려동물을 보다 건강하게 양육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정록 대표는 “이 책이 건강을 돕는 식이 선택과 반려견, 반려묘의 건강한 양육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사랑하는 가족의 일원인 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깊게 나누는 매개가 되길 바란다”는 말을 남겼다.
 

반려동물 건강 영양 시크릿은 애견신문사(1566-5663, https://han.gl/LZyGN)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3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이와 대사를 위해”... 애견신문사, ‘반려동물 건강 영양 시크릿’ 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