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펫푸드 산업에 체계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필요성 대두
반려동물의 식품시장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식품 관점에서의 펫푸드 컨퍼런스가 16일 AT센터에서 진행됐다.
사단법인 한국외식업중앙회 산하 음식서비스,식품 가공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반려동물산업영양협회 주관으로 16일 양재 AT 센터에서 열린 '2024 펫푸드 산업 미래 인재양성 컨퍼런스'는 음식서비스와 식품가공 분야에서도 펫푸드 관련 교육과 조리등 활용이 늘어나게 되면서 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어 개최되었다.
한국외식산업연구원 박영수 연구원장은 "펫푸드 산업이 신사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펫푸드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을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모으는 뜻 깊은 자리가 된것 같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펫푸드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현황과 트렌드를 다각적으로 검토함으로써 펫푸드 관련 국가직무능력표준 개발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개회사를 전했고 이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과 (사)한국외식산업미래연구원 진양회 이사장, 한국반려동물산업영양협회 김양숙 회장의 축사로 행사가 시작됐다.
강연자로 황금동물병원 오원석 원장은 반려동물산업 현황 및 전망 섹션으로 반려동물 연관 산업 발전 방안 연구를 주제로, 태백산양마을(주) 박소담대표는 펫푸드 산업의 현황과 전망 섹션으로 현재 시장동향과 미래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으며 계명문화대학교 황보미향교수는 펫푸드 산업 인적자원 개발방향 섹션으로 펫푸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적자원 개발, 주식회사 바이오엔펫 임세희 대표는 펫푸드 기업 우수사례 섹션에 반려동물 식품 연구 및 개발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했다.
발표가 끝나고 곧바로 진행된 토론에는 반려동물 관련 정부기관과 지자체 관계자, 반려동물학과 교수나 관련 협회 실무자들의 펫푸드 산업과 이슈에 대한 질의 응답이 있었다.
한국반려동물산업영양협회 김양숙 회장은 식품 영역에서의 전문가들에 대한 펫푸드 산업과 교육에 대한 관심으로 반려동물 관련 영양, 외식산업에 큰 도움이 될것이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출발선으로 반려동물 식품산업 관련 교육과 프로그램 개발, 연구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