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더 나은 삶을 위한 박람회'인 인터펫츠 국제 박람회가 지난 4월 도쿄에 이어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오사카 INTEX에서 개최된다.
이 박람회는 반려동물 산업의 전문가를 위한 무역 박람회이자 일반 관람객을 위한 특별 행사로, 국내외 전시업체들이 제공하는 반려동물 식품 및 용품, IT 기기, 가구, 여행 관련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8월 현재, 호주, 중국, 프랑스, 홍콩, 일본,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만, 베트남 등 9개 국가와 지역에서 약 300개 업체가 참여가 예정되어 있으며 일반 관람객을 위한 티켓은 이미 매진되었지만, 소매 구매자, 펫용품, 애견미용실, 호텔, 수의사 및 간호사와 같은 비즈니스 방문자는 여전히 비즈니스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일본의 반려동물 시장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성장하고 있다. 후지 경제 그룹(Fuji Keizai Group Co Ltd)의 연구에 따르면, 이 시장은 약 5천억 엔(34억 2300만 달러)에 달하며, 프리미엄 반려동물 식품, 첨단 건강 관리 제품 및 혁신적인 서비스에 중점을 두면서 계속해서 상승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인터펫츠 오사카와 같은 행사들은 산업 전문가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탐색하고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하며, 매우 열정적인 관객에게 최첨단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일본 반려동물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인터펫츠 오사카는 반려동물과 소유자 모두에게 번영하고 보람 있는 삶을 증진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펫 박람회는 대규모의 다양한 참석자들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되며, 반려동물 산업에 관심이 있다면 꼭 참여해야 하는 행사중에 하나이다.
인터펫츠에 대하여 인터펫츠 오사카는 일본 최대의 반려동물 산업 무역 박람회 중 하나인 인터펫 아시아 태평양(Interpets Asia Pacific)에서 시작되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콘셉트 아래, 이 박람회는 제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전시회를 찾는 반려동물 소유자들에게 이 행사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일 뿐만 아니라 생물학과 건강 관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배우고, 잘 훈련된 동반자를 양성하기 위한 팁을 찾는 기회도 될 것이다.